본문 바로가기
독서 감상문

샐리 호그셰드의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의 법칙


[목차]


    책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의 법칙'은 작가 샐리 호그셰드가 인간관계와 비즈니스,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설득의 핵심 원리와 기술을 제시하는 책이다. 이 책은 머리로 이해하면서 동시에 실제 적용해 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나의 일상에서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상을-설득하는-매혹의-법칙
    세상을 설득하는 매혹의 법칙

     

    설득의 기초: 인간관계

     

    책의 첫 부분에서 작가는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한다. 설득을 위해서는 상대방과의 신뢰와 친밀감을 먼저 형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대화에서의 소소한 관심과 배려, 자신의 신뢰성과 진실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 등을 제시한다. 나는 이 부분에서 작가가 강조하는 "말보다 행동이 중요하다"는 말에 큰 공감을 느꼈다. 나 자신도 일상에서 자주 경험하는 상황인데, 누군가 나에게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그 사람이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에 더욱 믿음이 간다는 것을 느꼈다.

     

     

    설득의 전략: 상대방의 이해와 공감

     

    두 번째 부분에서는 설득을 위한 전략에 대해 다룬다. 작가는 상대방의 이해와 공감을 얻기 위해 먼저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방법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작가는 "에고"와 "타고"라는 개념을 도입하며, 상대방의 에고를 부각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타고 제공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이 부분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설득의 전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설득의 기술: 강력한 스토리텔링

     

    마지막 부분에서는 설득의 기술 중 하나인 스토리텔링에 대해 다룬다. 작가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를 위해 작가는 스토리텔링의 기본 원리와 요소, 그리고 실제 스토리텔링을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점 등을 다룬다. 이 부분에서는 실제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사례를 많이 소개하며, 설득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준다.

     

     

    나의 독서감상

     

    이 책을 읽으며 나는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먼저, 설득에 대한 전략과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전에는 대화에서 설득을 할 때 주로 논리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만 생각하였지만, 이 책을 통해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설득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또한, 스토리텔링이 설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스토리텔링을 통해 상대방의 감정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자극하여 설득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다.

     

    또한, 이 책은 단순한 이론이나 개념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많이 제시하여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바로 나의 일상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마무리

     

    총론적으로 이 책은 설득에 대한 핵심 원리와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게끔 제시하고 있다. 특히, 상대방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설득하는 전략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강력한 설득력을 높일 수 있는 기술 등이 매우 유용하게 다가왔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나의 일상에서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것이다.

     

    관련글 바로보기 🔽🔽


    댓글